2024.05.22 (수)

  • 맑음속초 12.4℃
  • 흐림철원 14.2℃
  • 맑음동두천 15.3℃
  • 맑음파주 15.3℃
  • 맑음대관령 5.5℃
  • 맑음춘천 13.2℃
  • 안개백령도 13.1℃
  • 맑음북강릉 12.1℃
  • 맑음강릉 11.8℃
  • 맑음동해 11.6℃
  • 박무서울 16.4℃
  • 박무인천 14.4℃
  • 구름조금원주 15.6℃
  • 구름조금울릉도 13.0℃
  • 박무수원 15.2℃
  • 맑음영월 13.0℃
  • 구름조금충주 13.2℃
  • 구름조금서산 14.4℃
  • 맑음울진 10.9℃
  • 맑음청주 16.8℃
  • 박무대전 15.7℃
  • 맑음추풍령 12.1℃
  • 박무안동 11.6℃
  • 구름조금상주 13.1℃
  • 구름조금포항 12.2℃
  • 구름많음군산 15.3℃
  • 맑음대구 12.0℃
  • 박무전주 16.8℃
  • 박무울산 11.4℃
  • 구름많음창원 15.0℃
  • 박무광주 17.0℃
  • 구름많음부산 15.0℃
  • 구름많음통영 15.1℃
  • 박무목포 16.2℃
  • 흐림여수 16.3℃
  • 박무흑산도 15.4℃
  • 흐림완도 14.8℃
  • 구름많음고창 ℃
  • 구름많음순천 11.6℃
  • -진도(첨찰산) 30.2℃
  • 박무홍성(예) 15.8℃
  • 흐림제주 18.0℃
  • 흐림고산 16.7℃
  • 흐림성산 17.4℃
  • 흐림서귀포 19.2℃
  • 구름많음진주 13.6℃
  • 구름조금강화 13.7℃
  • 구름조금양평 15.1℃
  • 맑음이천 15.5℃
  • 맑음인제 10.7℃
  • 구름조금홍천 12.6℃
  • 맑음태백 6.4℃
  • 구름조금정선군 8.6℃
  • 맑음제천 12.4℃
  • 구름조금보은 12.5℃
  • 흐림천안 13.5℃
  • 구름조금보령 15.1℃
  • 맑음부여 16.8℃
  • 구름조금금산 13.6℃
  • 흐림부안 15.7℃
  • 구름많음임실 16.9℃
  • 구름많음정읍 16.1℃
  • 구름많음남원 15.7℃
  • 구름많음장수 14.4℃
  • 구름많음고창군 16.1℃
  • 구름많음영광군 15.3℃
  • 구름많음김해시 13.9℃
  • 구름많음순창군 17.3℃
  • 구름많음북창원 15.6℃
  • 구름많음양산시 14.1℃
  • 흐림보성군 14.3℃
  • 흐림강진군 14.5℃
  • 흐림장흥 14.5℃
  • 흐림해남 14.5℃
  • 흐림고흥 13.5℃
  • 구름많음의령군 13.4℃
  • 구름많음함양군 14.0℃
  • 구름많음광양시 15.5℃
  • 흐림진도군 13.0℃
  • 맑음봉화 11.5℃
  • 맑음영주 11.1℃
  • 흐림문경 11.9℃
  • 구름조금청송군 9.8℃
  • 맑음영덕 10.6℃
  • 맑음의성 10.8℃
  • 구름조금구미 12.8℃
  • 구름조금영천 9.6℃
  • 맑음경주시 10.2℃
  • 구름많음거창 12.9℃
  • 구름많음합천 13.8℃
  • 구름많음밀양 13.2℃
  • 구름많음산청 14.0℃
  • 구름많음거제 14.4℃
  • 구름많음남해 15.6℃
기상청 제공

문화·연예

현대차 브랜드 캠페인 ‘The Bigger Crash’, 2022 칸 국제 광고제 은사자상 2관왕 달성

 

 

 

[경기헤드라인=김성구 기자]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The Bigger Crash'가 지난 20일부터 24일(현지 시각)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 축제 '2022 칸 국제 광고제(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은사자상(Silver Lions,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5월에는 유럽을 대표하는 광고,디자인 어워드 'D&AD (Design and Art Direction)'에서 포토그래피(Photography) 부문 그래파이트 펜슬(Graphite pencil, 은상)을 수상했으며, 미국 '원쇼 광고제(The One Show Award)' 7개 부문 본상과 독일 'ADC 광고제(The Art Directors Club)' 2개 부문 은상과 동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캠페인 The Bigger Crash는 2005년 북미 남동부를 강타한 허리케인 카트리나, 2013년 아시아에서 발생한 태풍 제비 등 실제 자연재해로 인해 파괴된 도시에서 강풍으로 뒤집힌 자동차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카트리나 280km/h', '제비 285km/h' 등 자동차의 속도가 아닌 자연재해 당시의 풍속을 활용함으로써 이산화탄소 증가로 더욱 거세지고 있는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전달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친환경 움직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칸 국제 광고제에서 지면광고(Print) 및 옥외광고(Outdoor) 부문 은사자상을 수상했으며, 디자인(Design) 부문에서는 입선에 해당하는 쇼트리스트에 선정되는 등 총 3개 부문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수상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현대차의 움직임에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진정성 있게 소통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비전 '인류를 위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하에 친환경 모빌리티 방향성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954년에 시작된 칸 국제 광고제는 광고계 최대 규모의 행사 중 하나로, 올해는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약 2만5000개가 넘는 작품이 출품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