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2 (수)

  • 맑음속초 12.4℃
  • 맑음철원 13.9℃
  • 구름조금동두천 15.0℃
  • 맑음파주 15.5℃
  • 맑음대관령 4.5℃
  • 구름조금춘천 13.1℃
  • 안개백령도 13.1℃
  • 맑음북강릉 11.5℃
  • 맑음강릉 11.4℃
  • 맑음동해 10.8℃
  • 박무서울 16.7℃
  • 구름많음인천 14.5℃
  • 맑음원주 15.8℃
  • 구름조금울릉도 12.5℃
  • 박무수원 15.0℃
  • 맑음영월 12.9℃
  • 맑음충주 12.8℃
  • 구름많음서산 14.4℃
  • 맑음울진 10.6℃
  • 구름조금청주 16.8℃
  • 박무대전 15.4℃
  • 구름조금추풍령 11.8℃
  • 구름조금안동 11.8℃
  • 구름조금상주 12.3℃
  • 맑음포항 12.3℃
  • 구름많음군산 15.1℃
  • 박무대구 12.0℃
  • 박무전주 16.3℃
  • 박무울산 10.7℃
  • 박무창원 14.8℃
  • 박무광주 17.0℃
  • 구름많음부산 14.8℃
  • 흐림통영 14.5℃
  • 박무목포 16.4℃
  • 구름많음여수 16.3℃
  • 박무흑산도 15.2℃
  • 흐림완도 14.8℃
  • 구름많음고창 ℃
  • 구름많음순천 11.9℃
  • -진도(첨찰산) 30.2℃
  • 박무홍성(예) 15.4℃
  • 흐림제주 17.9℃
  • 흐림고산 16.6℃
  • 흐림성산 17.6℃
  • 흐림서귀포 19.4℃
  • 구름많음진주 13.4℃
  • 구름조금강화 13.9℃
  • 맑음양평 15.0℃
  • 맑음이천 15.4℃
  • 맑음인제 10.2℃
  • 구름조금홍천 12.6℃
  • 맑음태백 5.9℃
  • 맑음정선군 8.6℃
  • 맑음제천 12.4℃
  • 맑음보은 12.5℃
  • 맑음천안 13.4℃
  • 구름조금보령 14.5℃
  • 구름조금부여 16.9℃
  • 구름조금금산 13.5℃
  • 구름많음부안 15.7℃
  • 구름많음임실 16.3℃
  • 구름조금정읍 16.1℃
  • 구름조금남원 15.8℃
  • 구름많음장수 14.0℃
  • 구름조금고창군 16.2℃
  • 구름조금영광군 15.4℃
  • 구름많음김해시 13.8℃
  • 구름조금순창군 17.1℃
  • 구름조금북창원 15.3℃
  • 구름많음양산시 13.9℃
  • 구름많음보성군 14.0℃
  • 구름많음강진군 13.8℃
  • 구름많음장흥 14.6℃
  • 구름많음해남 14.2℃
  • 구름많음고흥 13.3℃
  • 구름많음의령군 13.3℃
  • 구름조금함양군 13.8℃
  • 구름많음광양시 15.4℃
  • 구름많음진도군 13.0℃
  • 맑음봉화 11.7℃
  • 맑음영주 10.7℃
  • 흐림문경 11.7℃
  • 구름조금청송군 9.9℃
  • 맑음영덕 9.7℃
  • 맑음의성 10.9℃
  • 맑음구미 12.7℃
  • 맑음영천 9.3℃
  • 맑음경주시 10.0℃
  • 구름조금거창 12.8℃
  • 구름조금합천 13.7℃
  • 구름많음밀양 13.5℃
  • 구름조금산청 13.9℃
  • 구름많음거제 13.5℃
  • 구름많음남해 15.6℃
기상청 제공

여행·레져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 출품작 접수 개시

 

[경기헤드라인=김성구 기자]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시상식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가 2월 2일(목)부터 4월 14일(금)까지 출품작 접수를 받는다.

이번 어워드의 출품 카테고리는 크게 '업종(Industry)'과 '스페셜티(Specialty)'로 구분된다.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국내에서 실제 집행된 마케팅 캠페인이라면 모두 접수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스페셜티 카테고리에는 대대적인 개편이 이뤄졌다. 먼저 글로벌 카테고리 기준으로 △디지털 △지속가능성 등 10개의 상위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이에 따라 기존 하위 카테고리를 명확하게 재분류했다. 또 △고객 만족도 △챌린저 브랜드 솔루션 등 마케팅 트렌드를 반영한 16개의 하위 카테고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아울러 의료 산업 내의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평가하는 부문인 △건강&웰니스도 신설했다. 특정 질환이나 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이거나 연구, 치료 및 관리를 위한 기금, 기부 등을 이끌어내고자 집행된 마케팅 캠페인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심사에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획 및 제작자, 디지털,미디어 전문가, PR 전문가 등 국내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80명 이상의 전문 심사위원이 참여해 공신력을 높일 계획이다. 두 차례의 심사를 통해 금,은,동상과 파이널리스트가 선정되며,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은 캠페인에는 '그랜드 에피(Grand Effie)'가 수여된다. 지난해의 경우 보건복지부의 '나는 네가 노담이면 좋겠어(HS 애드)'가 그랜드 에피로 선정됐으며, 총 43편의 캠페인이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그랜드 에피를 포함한 모든 수상작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 마케팅 캠페인으로써 전 세계 에피 어워드 수상작과 함께 국제적 공인을 받게 된다. 수상작을 제작한 기업(마케터), 대행사, 브랜드와 담당자 역시 각각 '에피 인덱스(Effie Index)'에 등재되는 영예를 안을 수 있다.

출품은 에피 어워드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