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일)

  • 맑음속초 18.9℃
  • 맑음철원 20.3℃
  • 맑음동두천 21.8℃
  • 맑음파주 20.7℃
  • 맑음대관령 22.8℃
  • 맑음춘천 21.2℃
  • 맑음백령도 17.7℃
  • 맑음북강릉 21.7℃
  • 맑음강릉 23.8℃
  • 맑음동해 25.5℃
  • 맑음서울 22.4℃
  • 맑음인천 21.2℃
  • 맑음원주 22.5℃
  • 맑음울릉도 23.6℃
  • 맑음수원 22.2℃
  • 맑음영월 21.4℃
  • 맑음충주 22.9℃
  • 맑음서산 23.1℃
  • 맑음울진 24.0℃
  • 맑음청주 23.1℃
  • 맑음대전 23.5℃
  • 맑음추풍령 23.1℃
  • 맑음안동 22.5℃
  • 맑음상주 24.6℃
  • 맑음포항 25.5℃
  • 맑음군산 23.3℃
  • 맑음대구 24.2℃
  • 맑음전주 24.6℃
  • 맑음울산 25.1℃
  • 구름조금창원 24.7℃
  • 맑음광주 23.1℃
  • 맑음부산 24.8℃
  • 맑음통영 23.4℃
  • 맑음목포 22.4℃
  • 맑음여수 21.5℃
  • 맑음흑산도 21.9℃
  • 맑음완도 22.0℃
  • 맑음고창 ℃
  • 맑음순천 23.8℃
  • -진도(첨찰산) 30.2℃
  • 맑음홍성(예) 22.2℃
  • 맑음제주 21.2℃
  • 맑음고산 23.8℃
  • 맑음성산 21.9℃
  • 맑음서귀포 24.5℃
  • 맑음진주 22.0℃
  • 맑음강화 21.2℃
  • 맑음양평 21.2℃
  • 맑음이천 22.2℃
  • 구름많음인제 20.1℃
  • 맑음홍천 20.8℃
  • 맑음태백 26.4℃
  • 맑음정선군 24.2℃
  • 맑음제천 21.7℃
  • 맑음보은 21.6℃
  • 맑음천안 22.6℃
  • 맑음보령 24.5℃
  • 맑음부여 23.1℃
  • 맑음금산 21.7℃
  • 맑음부안 23.0℃
  • 맑음임실 22.6℃
  • 맑음정읍 24.3℃
  • 맑음남원 22.7℃
  • 맑음장수 22.3℃
  • 맑음고창군 24.0℃
  • 맑음영광군 23.7℃
  • 맑음김해시 24.3℃
  • 맑음순창군 22.5℃
  • 구름조금북창원 24.4℃
  • 맑음양산시 25.7℃
  • 맑음보성군 23.8℃
  • 맑음강진군 23.5℃
  • 맑음장흥 23.4℃
  • 맑음해남 24.4℃
  • 맑음고흥 23.5℃
  • 맑음의령군 23.6℃
  • 맑음함양군 22.8℃
  • 맑음광양시 23.8℃
  • 맑음진도군 24.5℃
  • 맑음봉화 22.2℃
  • 맑음영주 22.5℃
  • 맑음문경 24.0℃
  • 맑음청송군 23.8℃
  • 맑음영덕 26.5℃
  • 맑음의성 23.7℃
  • 맑음구미 25.1℃
  • 맑음영천 23.8℃
  • 맑음경주시 25.8℃
  • 맑음거창 ℃
  • 맑음합천 23.6℃
  • 맑음밀양 23.4℃
  • 맑음산청 21.8℃
  • 맑음거제 23.3℃
  • 맑음남해 21.0℃
기상청 제공

교육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진단·평가체제 확립 및 담당자 역량 강화로 특수교육 지원체제 강화

진단기준에 대한 민감도를 고려한 진단·평가체제 구축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운영위원회가 공정한 심사를 할 수 있도록 특수교육대상자 진단·평가 및 보호자 및 교사 면담, 학생 관찰 등의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특수교육지원센터의 특수교육대상자 진단·평가 역량 강화를 위하여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를 대상으로 진단·평가체제 확립 연수 2회, 실제 적용 연수 1회를 진행했다.

 

진단·평가체제 확립을 위하여 5월 2일 유엔군 초전기념관 평화배움터에서 한신대학교 심리·아동학과 안도연 교수를 초청하여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의 절차 △장애유형 별 선정 시 고려사항 △업무 처리 절차 별 양식 등 이론 중심 연수로 진행됐다.

 

실제 적용 연수는 사례 분석을 통해 실습 위주로 연수가 진행됐으며, 학생 특성에 적합한 검사 도구를 선정하고, 검사 결과를 해석하고 진단·평가 결과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안으로 진행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장 김경선은 “특수교육대상자를 조기 발견하고 진단·평가체제를 구축하는 것은 특수교육대상자에게 연속적·종합적인 양질의 특수교육을 실현할 것이다.”라며,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장애 유형에 맞는 맞춤형 특수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