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 흐림속초 14.9℃
  • 흐림철원 16.4℃
  • 흐림동두천 16.6℃
  • 흐림파주 17.0℃
  • 흐림대관령 13.3℃
  • 흐림춘천 15.4℃
  • 박무백령도 15.4℃
  • 북강릉 14.2℃
  • 흐림강릉 14.8℃
  • 흐림동해 15.6℃
  • 흐림서울 17.9℃
  • 구름많음인천 17.4℃
  • 흐림원주 15.1℃
  • 맑음울릉도 16.5℃
  • 흐림수원 16.4℃
  • 흐림영월 12.3℃
  • 흐림충주 14.3℃
  • 흐림서산 15.5℃
  • 흐림울진 15.1℃
  • 흐림청주 16.7℃
  • 구름많음대전 14.9℃
  • 구름많음추풍령 14.6℃
  • 맑음안동 14.8℃
  • 구름많음상주 18.7℃
  • 맑음포항 16.8℃
  • 구름많음군산 15.3℃
  • 구름많음대구 17.1℃
  • 구름조금전주 16.5℃
  • 구름많음울산 17.3℃
  • 구름조금창원 18.3℃
  • 구름많음광주 15.8℃
  • 구름많음부산 18.3℃
  • 맑음통영 17.1℃
  • 구름많음목포 16.6℃
  • 구름조금여수 18.2℃
  • 구름많음흑산도 17.4℃
  • 맑음완도 17.2℃
  • 구름많음고창 ℃
  • 구름많음순천 12.1℃
  • -진도(첨찰산) 30.2℃
  • 흐림홍성(예) 14.9℃
  • 구름조금제주 18.2℃
  • 구름조금고산 20.5℃
  • 맑음성산 17.8℃
  • 구름조금서귀포 18.6℃
  • 구름조금진주 15.2℃
  • 흐림강화 16.4℃
  • 흐림양평 15.0℃
  • 흐림이천 15.2℃
  • 흐림인제 15.1℃
  • 흐림홍천 13.6℃
  • 구름많음태백 12.2℃
  • 흐림정선군 12.2℃
  • 흐림제천 12.2℃
  • 흐림보은 13.6℃
  • 흐림천안 14.0℃
  • 흐림보령 14.9℃
  • 흐림부여 13.3℃
  • 구름조금금산 12.0℃
  • 구름조금부안 14.8℃
  • 구름조금임실 11.8℃
  • 구름조금정읍 14.9℃
  • 구름조금남원 13.5℃
  • 구름조금장수 11.0℃
  • 구름조금고창군 14.3℃
  • 구름많음영광군 13.8℃
  • 구름많음김해시 17.2℃
  • 구름조금순창군 12.5℃
  • 구름조금북창원 18.4℃
  • 구름많음양산시 17.9℃
  • 구름많음보성군 16.5℃
  • 구름조금강진군 14.3℃
  • 구름많음장흥 13.1℃
  • 구름조금해남 14.2℃
  • 맑음고흥 15.7℃
  • 맑음의령군 15.3℃
  • 맑음함양군 12.9℃
  • 맑음광양시 18.6℃
  • 맑음진도군 13.8℃
  • 구름조금봉화 11.2℃
  • 흐림영주 14.0℃
  • 흐림문경 15.5℃
  • 구름많음청송군 11.1℃
  • 구름조금영덕 14.6℃
  • 맑음의성 13.3℃
  • 맑음구미 16.5℃
  • 구름조금영천 14.2℃
  • 구름조금경주시 15.0℃
  • 구름조금거창 13.3℃
  • 맑음합천 14.8℃
  • 구름많음밀양 16.2℃
  • 맑음산청 13.6℃
  • 맑음거제 17.8℃
  • 구름조금남해 18.3℃
기상청 제공

경제

대한민국 대표 뷰티 플랫폼과 금융테크가 만나다 올리브영X현대카드, 파트너십 체결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현대카드와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 출시를 포함한 브랜딩과 마케팅, 데이터 사이언스 등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5년 세계 최초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PLCC를 선보인 현대카드는 항공, 자동차, 유통 식음료는 물론 포털, 게임, 패션 금융, 여가 등 국내외 18개 챔피언 브랜드들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대한민국 PLCC시장을 이끌어왔다. 뷰티업계에서는 1400만명 이상의 멤버십 회원을 확보한 'K뷰티 대표 플랫폼' 올리브영과 협업하기로 했다. 

 

올리브영은 현대카드와 협업을 통해 멤버십 등 고객 경험을 더욱 고도화 해 나갈 예정이다. 올리브영은 최근 고객 데이터와 AI(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초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 세계 최초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PLCC 및 브랜딩 역량을 보유한 현대카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 

 

올리브영은 현대카드의 PLCC 파트너사 간 데이터 동맹에 기반을 둔 협업도 기대하고 있다. 현대카드 PLCC 생태계는 파트너사들이 증가하고 업종 또한 다양해지면서 2000건이 넘는 공동 마케팅이 진행될 정도로 활성화됐다. 

올리브영은 '클린뷰티', '슬로우에이징' 같은 새로운 카테고리를 소개하고 여성 생애주기와 연계한 '펨테크(W케어)'와 '이너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포착한 상품 큐레이션을 발빠르게 실행하며 뷰티업계를 선도해왔다. 

 

웰니스시장에서도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앞서 올리브영은 2022년 W케어, 2023년 이너뷰티 등 건강 관리 트렌드와 상품을 발빠르게 국내 소비자에게 소개해 왔다. 올해는 모바일 앱인앱 형태로 헬스 카테고리 전문관인 '헬스+(헬스플러스)'를 선보였고, 전문 프로모션인 '올영 헬스 다이브' 등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와 상품을 발굴할 계획이다. 

 

 

배너